21일 현판 제막식 개최

지난 21일 진영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진영읍주민자치위원회 출범 제막식이 열렸다.

 진영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21일 오전 11시 현판 제막식을 개최하며 힘찬 출범을 알렸다.

 진영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이 날 제막식에는 김창영 진영읍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20명의 주민자치위원과 김호대 경남도의회 의원, 류명열·김종근·정준호 김해시의원, 안승배 진영읍 이장단장, 김영돈 진영읍체육회장 등 지역 사회단체장이 참석해 풀뿌리 주민자치 요람의 탄생을 함께 축하했다.

 진영읍 주민자치위원회는 그동안 여러가지 사정으로 구성되지 못하다가 주민들의 지역 운영에 대한 직접참여를 강조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주민자치위원회 구성 필요성이 꾸준하게 제기됨에 따라,올 상반기에 구성을 완료한 뒤 이날 출범하게 됐다.

 이날 참석한 진영읍 주민들은 "진영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 주민의 자치활동 참여와 복리를 증진시키고 지역공동체 형성에 주춧돌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김창영 진영읍 초대 자치위원장은 "진영읍 주민자치위원회의 출범이 타 지역보다 10여 년 늦었지만 항상 지역주민과 함께하고 화합하며 지역의 발전을 선도해, 10년 후에는 가장 모범적이고 훌륭한 주민자치위원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