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차기 인제대 총장 누가 되나?입후보자 8명 각축

 입후보자 8명 각축
 14일 선거인단 투표


 최종후보 3인 압축
 이사회서 최종 선출

 
 인제대학교 제8대 총장 선거가 14일 선거인단 투표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재 8명의 후보가 출마한 상황에서 이번 선거를 거치면 3명이 최종 후보로 압축된다.

 인제대학교 총장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영우 교수·이하 총장선관위)는 14일 63명의 선거인단의 투표로 최종 후보자 3인을 선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선거인단은 교원 42명, 직원 10명, 학생 8명, 동창회·기성회·병원직원 3명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총장선관위에 등록된 총장 입후보자는 김창룡(62·신문방송학과 교수), 류광철(65·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집행위 부위원장), 박경재(65·한국차인연합회 고문), 박원욱(63·나노융합공학부 교수), 박재윤(78·서울대 경제학부 명예교수), 신정욱(60·의용공학부 교수), 전민현(61·나노융합공학부 교수), 전병철(63·나노융합공학부 교수) 등(이하 가나다 순) 8명이다.

 당초 총장에 지원했던 장영재(60) 경영학부 교수는 총장선관위 심의에서 부적격자로 판정돼 낙마됐다. 또한 총장선관위는 8명의 후보 중 조건부 적격 판정을 받은 3명의 후보는 검증 결과자료를 학교 구성원들에게 공개한 후 선거를 치르기로 했다.

 앞서 총장선관위는 현재 후보자의 법적·윤리적인 사안에 대한 공익제보를 접수받았으며 동시에 선관위 산하조직인 후보검증소위원회가 후보자의 논문표절과 전과여부, 부당행위 등 결격사유를 검증한 바 있다.

 이 같은 검증 과정을 마친 8명의 후보는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인제대 부산캠퍼스 의과대학 1층 강당, 인제대 김해캠퍼스 장영실관 대강당에서 1·2차 총장 후보자 공개 발표회를 진행했다.

 발표회에서 총장 후보자들은 자신의 소개와 비전 발표 등을 진행했으며 선거인단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14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될 최종 투표는 63명의 선거인단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전자투표로 진행되며 개표 결과는 당일 나올 전망이다.

 이번 선거를 통해 압축된 3명의 인제대 총장 최종 후보는 학교법인 인제학원 이사회에 추천된다. 이사회는 이달 27일께 이사회를 열고 8대 총장을 최종 선출할 방침이다.

 한편 직선제 총장 선출 방식을 제안해 온 인제대 교수평의회(본보 5월 1일자 보도 등)는 지난 7일 논평을 내고 총장후보자들에 대한 정보를 학내 구성원 전체에게 투명하게 공개할 것을 총장선관위에 촉구했다.

김명규 기자  gimhae114@naver.com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