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 아베 질타 한목소리

 

지난 13일 김해시의원들이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를 비판하고 있다.


 시의원, 아베 질타 한목소리
 "국내 산업·경제 보호해야"

 김해시의회가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의 즉각 철회와 정부의 적극적 대처를 촉구하고 나섰다.

 김해시의회 의원 전원은 13일 오전 10시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본 수출 규제 행위를 규탄했다.

 시의원들은 "일본의 조치는 세계무역기구 협정 등 국제규범에도 정면 배치되는 것으로 자유무역주의를 줄곧 부르짖어왔던 아베 정권의 이중성이 증명됐다"면서 "일본제품 불매는 시민의 자율적인 의사이고 합헌적인 일임이 분명하며 또한 일본 국민들도 아베 정권의 외교적 폭주를 막아내고 세계 질서에 순응하는 것이 도리이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빠른 시일 안에 아베정부가 제자리로 돌려놓지 않는다면 양국간 갈등의 장기화로 미래지향적 관계로 나아가는 데 걸림돌이 될 것이고 그로 인한 피해는 온전히 양국의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시의원들은 "일본의 보복적 수출규제 조치는 자유무역주의뿐 아니라 국제 분업체계의 기본적인 신뢰를 훼손하고 더 나아가서는 세계 경제질서 파탄을 초래할 수도 있다"면서 "안하무인의 일본 아베정권에 엄중히 경고한다"고 목소리를 높혔다.

 더불어 "일본 정부에 대해서는 보복적 수출규제 조치의 즉각 철회와 미래지향적 한일관계 재정립을 위한 외교적 노력의 장에 적극 나설 것을 촉구한다"며 "정부는 국내 산업보호 및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에 대한 적극적 대처를 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