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포상금으로 마련

지난달 26일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관계자가 도림원에 선풍기를 기증하고 있다.

 김해시도시개발공사(이하 도개공)가 자매결연을 체결한 사회복지법인 '함께걸음' 산하 장애인생활시설인 도림원에 천정형 선풍기 10대(70만 원 상당)를 기증했다.

 도개공은 행정안전부 주관 2018년도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및 일자리창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받은 포상금으로 관내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의 복지향상 및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도림원에서 가장 시급하게 필요로 하는 선풍기를 기증해 그 의미를 더했다.

 도개공과 사회복지법인 '함께걸음'은 자매결연을 통해 상호 지원 체계를 구축, 자발적 봉사와 나눔 실천을 통한 지역사회 공동체로서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상호간의 인적·물적 자원의 지원을 협력하고 있다. 또 지난달 12일 도림원 야외 조경수 정지·전정작업 및 제초작업을 실시해 장애인의 복지향상에 힘쓰기도 했다.

 그밖에도 공사는 부서별 복사용지 구입 시 사회복지법인 '함께걸음' 장애인보호작업장 '함께하는 일터'에서 생산하는 복사용지를 구입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도개공 관계자는 "작은 정성이지만 공사 전 임직원이 열심히 노력해 일궈낸 포상금으로 김해지역 장애인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채워 줄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사회 공동체로서 인적·물적 자원의 지원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