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9일 3일간 6회

 김해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영한빛·칠암·장유도서관에서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총 6회(1일 2회)에 걸쳐 영양·위생 관련 어린이뮤지컬 공연을 한다고 밝혔다.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원아를 대상으로 관람 신청을 받은 결과 87곳 1천555명이 관람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영양과 위생교육을 뮤지컬에 접목해 아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와 내용으로 구성, 올바른 손씻기의 중요성과 건강한 식습관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게 한다.

 센터는 어린이들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공연 시작 전 애니메이션 레이저쇼와 공연 후 캐릭터 인형들과 함께 찍는 기념사진 촬영시간을 마련한다.

 2016년에 개소한 센터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 급식시설 중 영양사 없이 운영되고 있는 어린이 급식소(어린이집·유치원)를 대상으로 현재 총 415곳, 1만 386명에게 체계적인 영양관리와 위생관리를 지원했다. 부모와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영양·위생관련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올바른 손씻기와 식습관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어린이 영양·위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