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가구 500여 명 체험 '성황'

지난달 27일 한 부자가 화목동 애기나리공원에서 열린 칠산참외 따기 체험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김해의 특산물인 칠산참외의 우수성을 전국에 홍보하고 참외의 재배 현장인 하우스에서 직접 참외를 수확해보는 칠산참외 따기 체험행사가 지난달 27일 화목동 애기나리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김해시민 130여 가구 총 500여 명이 참여해 5kg 참외 따기 체험 등을 진행했다.

 수확 체험을 한 어린이들은 커다란 참외를 고사리 손에 들고 즐거워했으며, 수확한 참외를 가족들과 함께 맛보는 시간도 가졌다.

 또 이날 행사에선 아이가 던진 신발을 엄마가 바구니로 받는 '신발 자유투 놀이', 고추모종 심기, 아빠와 부침개 만들기, 훌라후프 돌리기, 사행시 짓기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놀이가 다채롭게 이어졌다.
 
 칠산참외 정보화마을 관계자는 "모두가 질서 정연하게 기다리며 행사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줘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행사를 치를 수 있었다"며 "올해 14회째를 맞는 행사인데 한번 참여한 가구는 매년 참여하는 등 참여 만족도가 높은 행사로 소문이 나고 있으며, 내년에는 올해 부족한 점을 보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칠산참외 따기 체험행사 참여관련 문의는 칠산참외마을 홈페이지(7san.invil.org)나 전화 (330-270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