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전문봉사단 발대식

지난 16일 김해시자원봉사센터에서 '2019년 김해시 청소년전문봉사단' 발대식이 개최되고 있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16일 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19년 김해시 청소년전문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스크로트밴드의 재능나눔공연을 시작으로 선서식, 자원봉사 기본교육, 봉사단별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200명이 참여한 청소년전문봉사단은 4월 봉사단별 전문교육을 받은 후 매월 1회 주말을 이용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전문봉사활동을 하며 12월 평가회에서 우수 활동자는 표창을 수여한다.

 대학생봉사단 서규석(24·인제대) 씨는 "발대식을 통해 우리의 포부와 바람을 보여줬으며, 항상 기쁜 마음과 전문봉사자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뜻깊은 활동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주 자원봉사센터장은 "2019년 청소년전문봉사단의 첫 출발을 축하하며 자원봉사를 통한 다양한 체험과 나눔이 밑거름이 돼 지역사회의 따뜻한 인재로 성장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청소년전문봉사단은 △그린키즈봉사단(초등학생, 환경체험) △보드락봉사단(중학생, 보드게임) △노인케어봉사단(중학생, 노인발마사지) △페페봉사단(고등학생, 페이스페인팅) △어깨동무봉사단(고등학생, 장애인자립지원활동) △대학생봉사단(대학생, 독서지도·풍선아트) 등의 봉사단체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