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건강·순산 교실

서부건강지원센터가 임산부를 대상으로 건강교실과 순산 요가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은 임산부 건강교실 수업 모습.

 김해시 서부건강지원센터가 김해지역 임산부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을 위한 임산부 건강교실과 임신부 순산 요가교실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임산부 건강교실은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지식 부족으로 인한 두려움을 없애고 건강한 출산과 육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임신·육아에 대한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였으며 총 6기 과정(1기 6주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분만과정의 이해 △캘리그라피를 이용한 아기도장 만들기 △모유수유 제대로 하기 △올바른 산후조리 및 신생아 관리 △산후 우울증 관리 △출산용품 만들기(기저귀 파우치) 등 출산 준비를 위한 다양한 과정으로 진행되며 건강한 출산을 원하는 임산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임신부 순산 요가교실은 임산부의 근육을 이완시키고 부드럽게 만들어 분만 시 통증 완화 및 출산 후 빠른 회복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3개월 과정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동안 운영한다.
 
 서부건강지원센터 관계자는 "임산부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출산을 도모하고 출산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앞으로 더 알차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운영·발굴해 나가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수강신청 및 프로그램 운영 관련 문의는 서부건강지원센터 모자보건실(330-7917)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