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급식 설명회 개최

김해교육지원청이 지난 8일 '2019학년도 학교 급식 기본계획 설명회 및 위생·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초등학생들이 급식을 먹고 있는 모습.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 오후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급식 담당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학교 급식 기본계획 설명회 및 위생·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기본계획의 주요 정책 사업은 '초·중·고·특수학교 무상 급식 전면 실시'와 '친환경 농산물, NON-GMO 식품,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 식품, 경상남도 추천식품(QC) 등 지역의 우수한 먹거리 사용 확대', '급식소 안전·보건관리 강화를 위한 학교급식시설 환경 개선 사업' 등이 있다.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김해교육지원청 및 일선 학교에서는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운영을 위해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관리 및 학교급식시설 환경개선을 통한 급식의 안전성 확보할 방침이다.
 또 체계적·지속적인 영양관리 및 식생활 교육, 김해시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지역의 우수품질 식재료 사용을 확대해 건강하고 맛있는 김해학교급식을 운영할 계획이다.

 그밖에도 신학기부터 9월까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식단 작성 시부터 부적절한 식단을 파악해 공정관리하고, 기본적인 위생관리 사항을 철저히 준수해 학교 단위에서부터 위생·안전관리를 강화할 수 있도록 위생·안전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조경철 교육장은 "김해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를 언제든지 적극 지원할 준비가 돼 있다" 며 "일선 학교에서도 학교별 급식운영계획에 따라 건강하고 맛있는 김해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