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기 SNS서포터즈 모집

김해시가 시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6기 김해시 SNS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사진은 제5기 김해시 SNS서포터즈의 활동 모습.


 김해시가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시정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활성화 하고자 제6기 김해시 SNS서포터즈를 모집한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외국인 서포터즈를 모집하여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에게 시정이해도를 높임과 동시에 김해시민에게 다문화에 대한 관심을 제고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50여 명으로 활성화된 SNS 계정 소지자이면 지역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활동기간은 오는 4월부터 내년 3월까지 1년간이다.

 주요 활동은 김해시의 관광명소, 축제, 행사, 시정소식과 유용한 생활정보를 직접 취재 및 전달하고 재난, 사고, 위기정보를 제보하며 김해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공유한다.

 SNS서포터즈 희망자는 18일까지 김해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김해시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shani@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20일 개별통보 할 예정이다.

 김해시 SNS 서포터즈에게는 시 주최 행사나 각종 문화행사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SNS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서는 소정의 투고료를 지급한다. 또 우수 활동자는 연말에 시장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김해시는 현재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7개 SNS 계정을 운영하며 시민과의 실시간 소통으로 시의 이미지를 높여오고 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