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종길 당당한방병원장

교통사고를 겪고 나면 관절염이나 어깨통증, 경추부통증, 허리통증, 신경계의 이상, 디스크, 전신근육통, 장기손상, 심리적내상, 우울증, 수면장애, 메스꺼움, 어지럼증, 소화불량, 이명, 가슴두근거림, 트라우마 등 일상을 방해하기 충분한 증상들이 나타난다.

 하지만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난 직후 당장에 통증이 느껴지지 않아 치료를 받지 않다가 시간이 지난 후 서서히 나타나는 증상으로 인해 뒤늦게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교통사고 후유증은 시간이 지나면서 호전되는 경우도 있으나, 일반적으로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화되기 쉬워 체질과 증상에 맞는 치료법을 적용해 신속하게 치료받은 것이 중요하다.

 한방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을 어혈의 문제로 보고 있다. 어혈이란 순환되어야 하는 혈액이 체내에 남아있는 노폐물과 뭉쳐져 체내에 쌓이거나 뭉쳐진 상태로 돌아다니면서 혈액의 운행을 방해하는 덩어리로, 타박이나 교통사고 등으로 인한 외상에서 많이 나타나는 내상 증상이다.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아주 미비하고, 경미한 사고라도 전신에 충격이 전달되기 때문에 충격의 정도, 부위, 증상, 연령대에 따라 그리고 눈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모두 고려하는 전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한방병원에서는 침, 뜸, 부항, 약침요법, 추나요법, 어혈치료한약, 물리치료, 수기운동치료, 입원치료 등과 같은 다양한 치료프로그램들로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과 이들 치료프로그램들이 자동차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후유증을 치료하기 위해 한방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당당한방병원 김해점에서는 일대일 개별상담을 통하여 환자 개개인의 건강상태, 체질 특성, 호소하고 있는 증상 등을 고려하여 가장 최적화된 맞춤 치료를 통해 어혈 제거와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교통사고 후유증을 단순히 참고 버티면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한 생각이므로 근본원인을 확실하게 파악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니 잊지 말도록 하자.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