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경남도-도교육청 홍보 협업 첫 시도홍보콘텐츠 교류 정례화 실시
경남도청과 경남도교육청이 새해부터 홍보콘텐츠를 상호 교류하는 광역단체간 홍보 협업을 하기로 했다.


 경남도청과 경남도교육청이 새해부터 홍보콘텐츠를 상호 교류하는 광역단체간 홍보 협업을 선보인다.

 양 기관은 지난 4일 교육청 제2청사 지혜의방에서 2019년 올 한 해 동안 두 기관이 발행하는 기관지에 기사교류를 정례화하기로 협의했다.

 경남도에서 발간하는 '경남공감'과 경남도교육청에서 발간하는 '아이좋아 경남교육'은 모두 월간지로 매월 1일 각각 6만 부와 1만 8천부씩 발간되며 메거진형 종합홍보지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양 기관지는 각각 고정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지만 열독층이 서로 달라, 이번 기사교류 형식의 협업을 통해 도정과 교육정책의 홍보 효과가 동반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첫 교류기사로는 올해 1월호부터 경남교육청의 '아이와 함께하는 겨울방학 버킷리스트'라는 기사와 경남도의 신년 연간기획 기사인 '남부내륙철도를 달린다'를 선정해 게재했다. 앞으로도 양 기관은 다음호 편집계획을 사전 교환하고 각 기관지에 기사교류 코너를 신설해 서로의 기사를 한편씩 교류하는 방식으로 매월 2면에서 4면 정도를 게재할 계획이다. 특히 출처와 QR코드를 게재함으로써 SNS방식을 통해서도 상대 홍보지로 접속을 유도하기로 했다.
 
 김종순 경남도 공보관은 "이번 홍보콘텐츠 교류를 통해 경남도정을 전 세대로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 도민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개발과 도민과의 소통에 더 매진할 계획이다. 또 지방정부와 교육행정 기관 간 협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타 시도에 전파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삼이 경남도교육청 홍보담당관은 "기사교류를 통해 두 기관의 홍보교류의 장이 마련된 것 같아 그 의미가 크며, 적극적인 홍보협력으로 홍보교류가 더욱 활성화 하는 데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황상동 기자  gimhae114@naver.com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상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