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상공회의소는 지난 21일 김해아이스퀘어호텔 3층 그랜드볼룸에서 제20회 김해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역유통업계 선두 도약
 김해상의, 상공대상 선정

 서원유통 이원길 회장이 올해 김해상공대상 상인 대상을 차지했다. 서원유통은 1981년 3월 창립해 37년간 부산, 대구, 울산, 경북, 경남지역에 77개의 점포를 확장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회사다.
 
 김해상공회의소는 지난 21일 김해아이스퀘어호텔 3층 그랜드볼룸에서 김해상의 의원 및 수상자, 수상기업 관계자, 김해미래경영인클럽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김해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또 올 한해 어려운 경제환경속에서도 지역상공업 발전에 헌신해온 경제인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조촐한 만찬을 겸한 송년의 밤을 가졌으며 시상식에 앞서 김해상의 2018 의원총회도 개최했다.
 
 김해상공대상은 기업경쟁력 제고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CEO 및 근로자를 발굴하여 그간 공로를 치하하고 위로하는 지역 경제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매년 개최된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는 수상자 본인 인물을 황동에 새기고 고급 우드로 제작해 한층 더 품격을 높인 상패와 순금메달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최근 급격한 노동환경변화와 대외악조건으로 인한 최악의 경영환경 속에서도 고군분투해 탁월한 성과를 이루어낸 기업인과 근로자를 선정하여 경영, 기술, 수출, 문화 4개 부문 15명이 수상했다.
 
 우수상 경영부문은 박정호 ㈜동부스틸 상무이사, 우수상 기술부문은 홍성경 경원특장 대표, 우수상 수출부문은 임대휘 (주)컴테크케미칼 대표, 우수상 문화부문은 감도훈 롯데쇼핑(주) 아울렛 김해점 대표가 선정됐다.

 또 어려운 기업여건 속에서도 꾸준한 기술개발과 공정관리, 남다른 애사정신으로 탁월한 성과를 이루어낸 근로자 10명에게도 장인상을 시상했다.

 기술부문  5명은 현성기업(주) 최용석 부장, (주)파워텍코리아 김종욱 대리, (주)신성사 손봉배 부장, (주)디에스피 정근택 팀장, (주)온일 지양규 반장이며 수출부문 5명은 대창단조(주) 강슬기 대리, 고모텍(주) 천병훈 과장, (주)빙그레 김해공장 전창옥 반장, 유진금속공업(주) 하성웅 차장, (주)에스비더블유 송상욱 대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