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교육 공모전 전국 1위

지난 18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진로교육 한마당에'서 '김해 아띠꿈터팀이 전국 1위를 차지해 상을 받고 있다.


 김해진로교육센터ㆍ진례중학교ㆍ대진초등학교가 연합한 '김해 아띠꿈터팀'이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최한 마을공동체 진로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전국 1위를 차지,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교육부는 17개 시도교육청 및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함께 '2018 진로교육 한마당'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8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진로교육 기반 학교교육과정 운영, 농ㆍ산ㆍ어촌 지역의 진로체험 격차 해소, 정부와 기업 및 마을공동체의 협력 강화 등 진로교육의 발전적 변화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수상의 영광을 누린 진례중 전주현 진로교사는 "자유학기 진로탐색 영역뿐 아니라 주제탐색, 교과 수업, 클레이아크박물관과 연계한 예술 수업 등 전 영역이 융합된 프로젝트 수업을 실시한 성과로 이 같은 상을 받은 것 같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대진초 박미연 교사는 "갈수록 다문화 가정이 많아지는 지역의 특성을 생각해 볼 때 진로 소외 계층을 포함한 모든 학생들이 우리 사회에 통합해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 이번 센터-학교 간 협력 사업을 통해 그 방법을 조금이라도 모색해 봤다는 것이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